자유NKorea's only voice of freedom
#정치

오늘 국회, 고용노동법안·예산안 심사

류근웅 기자· 2025. 11. 21. 오전 9:56:15

국회는 오늘(21일) 고용노동법안과 예산안을 심사한다. 고용노동법안심사소위원회와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에서 주요 안건을 검토할 예정이다.

주호영 의원실은 오후 1시 30분, '2025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정책 연구 및 토론 플랫폼, 2015~) 제25차 산업포럼'을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해당 포럼에서는 한국경제의 승부수를 논의할 계획이다.

국회에서는 11월 21일 금요일, 다양한 상임위원회와 의원실 주관 토론회가 열린다. 여러 정책 현안을 논의하는 세미나와 기자회견도 예정되어 있다. 전종덕 의원실은 오후 6시 30분,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노동자를 위한 한국경제론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북콘서트에서는 노동 관련 경제 이슈가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법안심사소위원회는 고용노동 관련 법안들을 검토하고 수정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회에 제출된 법안들의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항을 점검한다.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는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을 검토하고 각 부처별 예산을 점검한다. 제출된 예산안의 구체적인 내용을 분석하고 세부 항목을 확인한다.

주호영 의원실 주최로 열리는 '2025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25차 산업포럼'에서는 한국 경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한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경제 현황을 분석한다. 전종덕 의원실의 '노동자를 위한 한국경제론 북콘서트'에서는 노동 관련 주제를 다룬다. 노동 시장의 현황과 관련 이슈를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한다.

국회 관계자는 이번 고용노동법안 심사와 예산안 심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출된 안건들을 신중하게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회는 이번 회의들을 통해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관련 법안 및 예산안 심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AliEx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