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NKorea's only voice of freedom
#정치

오늘의 주요일정: 이재명 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주재 등

류근웅 기자· 2025. 12. 1. 오전 9:39:40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국무총리는 중견기업 관련 행사에 참석하는 등 주요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당대표는 이날 오전 9시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며, 오전 10시 30분에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접견할 계획이다. 이후 오후 2시에는 인천에서 민생회복 법치수호 국민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원내대표는 같은 날 오전 9시 30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주요 현안을 논의한다.

조국혁신당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8시 20분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하여 당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오전 9시 50분에는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한다.

조국혁신당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국회 본관에서 국민의힘 당대표를 예방하고, 오후에는 여의도 국민일보사옥에서 아시아 기후금융 활성화 포럼을 공동 주최하여 기후금융 관련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2시에는 전경련 회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시대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결과와 향후전망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여 COP30 결과 분석과 향후 기후변화 대응 방향을 모색한다.

개혁신당 당대표와 원내대표는 1일 오전 9시 30분 국회 본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여 당의 주요 의사 결정을 진행한다. 당대표는 오후 5시 명지대학교에서 정치 명사 특강을 진행하며, 원내대표는 오후 2시 중앙대학교에서 특강을 실시하고 오후 5시 40분에는 벤처 30주년 기념식 전야제에 참석하여 벤처 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45분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 연계 및 활용 강화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오후에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원주보훈요양원을 현장 방문하여 운영 현황을 점검하며, 원주시보훈회관도 방문하여 보훈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국회의장은 이날 오전 8시 30분 국회접견실에서 기관장 업무보고를 주재하여 주요 기관들의 업무 현황을 보고받고 논의한다. 이재명 대통령이 주재하는 수석보좌관회의에서는 최근 경제 상황과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함께,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국무총리의 중견기업 관련 행사 참석은 중견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해당 행사에서는 중견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의 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 당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접견은 여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양 대표는 최근 정치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초당적인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기사

AliExpress